발급 받은 검사 코드를 입력해주세요.

진행할 검사를 선택해주세요.
다중지능연구소

검사 및 프로그램

다중지능연구소 - 사천교육지원청, 사천시 초6학년 고교학점제 대비 진로캠프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11-15 16:23 조회438회 댓글0건

본문

 


다중지능연구소는 사천교육지원청과 아래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 대 상 : 사천 관내 초등학교 학생
□ 날 짜 : 2022. 11. 9(수) 14:00~16:30
□ 장 소 : 사천시청
□ 주 제 : ○ 고교학점제 대비 진로캠프

아래는 관련 기사 원문입니다.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교육지원청은 9일 사천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사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고교학점제 이해 및 학생의 다중지능과 강점을 반영한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고교학점제 진로캠프는 ‘빛깔있는 미래를 그리는 고교학점제 초6학년 진로캠프’라는 주제로 2025년에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참가해 제작기 자신의 다중지능을 발견, 진로 및 진학 설계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으며, 언론 매체나 각 학교의 홍보를 통해 접해 온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한편 사천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거점교육지원청으로서 사천권역(사천,진주,하동,남해) 내의 학부모 대상 정책설명회,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 중학교 교사 대상 설명회, 지역사회 연계 협약 체결을 통한 인력풀 조성 등을 통해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진로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저의 다중 지능과 강점을 알게 되어 진학에 도움이 돼 너무 좋고, 고등학생이 되면 잘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영옥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고교학점제라는 새로운 정책 변화에 주도적으로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정호일 기자 [email protected]
출처 : KNS뉴스통신(http://www.kns.tv)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2-12-20 09:56:17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